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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읽고 실천하기

실전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by 자낳괴나돈조심 2022.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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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줄거리

유튜브 마케팅에 필수적인 9가지 요소를 설명하겠다. 먼저 당신의 영상은 공유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영상을 공유하는 이유의 첫 번째 심리는 이기적인 마음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상을 타인에게 공유하면서 공감해주길 바라는 마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유하는 마음을 이해해야 한다. 공유 가능한 감성에는 행복, 경탄, 공감, 호기심, 놀람이 있다. 사람들이 영상을 공유하게 만들려면 영상 안에 가치 있는 무언가를 먼저 제공해야 한다. 누구에게 도달하고 싶은지 그 누군가가 무엇을 가치 있게 생각하는지 이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수 있는지 먼저 생각해 보자. 유명 브랜드나 유명한 스타들을 살펴보면 자신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들도 제품의 직접적인 홍보보다 감정적이고 가치 있는 철학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이 더 잘 나가고 있다. 중요한 점은 진실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영상 제목은 강력하게 만들어야 하고 영상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섬네일로 설정하여 즉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영상을 제작할 트렌드 있는 주제를 정했다면 이영상을 본 기자가 어떻게 생각하고 기사를 쓸지 고민하여 헤드라인을 작성해 보자. 그리고 처음 7초 안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모주 보여주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트렌드의 반대되는 창조적인 생각을 했고 그것이 적합하다고 확신한다면 각본을 뒤집는 것도 기회가 될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각자의 색이 있고 모두 특별하다. 각자의 플랫폼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차이점을 알아야 한다. 유튜브는 모두가 검색하고 방법을 찾으려 하는 도서관이다. 페이스북은 알고리즘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광장을 생각하여 깔때기처럼 연관 영상이 연결된다고 이해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은 미래의 고객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찾아야 하는 마치 미술관과 같다. 최근엔 짧은 영상의 플랫폼으로 인하여 소리가 없는 영향으로 사진이나 글자로 빠르게 내용을 전달해야 한다. 벤치마킹을 통해 과거에 효과 있었던 자료들을 조사하여 나의 영상에 적용해 보며 적용시켜야 한다.

 

2. 느낀 점

유튜브는 마케팅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영상을 제작하겠다고 한다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미국의 유명 영상 제작팀이 그동안 쌓아온 전략들을 아낌없이 나누어 준다. 영상을 만들기에 앞서 나에게 많은 질문을 하게 만들었다. 유명 브랜드들도 고유의 가치관을 가지고 홍보를 한다는 것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이제 시청자가 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영상의 앞 7초에 흥미롭고 중요한 정보를 먼저 보여줘야 한다. 그래서 제목부터 7초에 승부하라가 된 것이다. 유튜브의 기술적인 면인 제목이나 섬네일 태그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줘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었다. 또한 다른 플랫폼과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각 플랫폼에 맞추어 영상을 제작하라는 설명도 인상 깊었다. 앞으로 무엇을 하든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에 유튜브를 통해서가 아니라 어떤 마케팅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아서 꼭 읽어보아야 할 것이다.

 

3. 실천사항

나에게 질문을 던진다. 나는 어떤 시청자를 대상으로 영상을 만들고 어떤 가치를 전달하고 싶은가? 그들은 어떤 영상에 가장 많은 반응을 하는가? 이미 성공한 유튜버나 브랜드들의 가치관이나 목소리가 무엇인지 분석해 보아야 한다. 유튜브의 조회수가 높은 영상을 물론 낮은 영상까지 분석하며 이유를 찾아보고 내 영상에 적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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