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책

자기계발서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1부

by 자낳괴나돈조심 2022. 12. 30.
728x90

1.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줄거리(1)

돈에 얽매이지 않고 초월하기 위한 잠재의식의 중요성을 얘기한다. 잠재의식을 깨우기 위해서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부의 씨앗을 잠재의식에 심어야 현실의 부로 새싹이 나올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현재 재물이 많아야 부자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부유하다고 느낄 때 재물을 끌어들일 수 있다. 외부 상황이 내 운명을 결정짓는 것이 아니다. 내 생각을 주변 환경에 휘둘리게 두지 말고 내면으로 시선을 돌려 수동적인 삶에서 벗어나면 나의 관점, 경험들로 주변 환경을 결정지을 수 있다. 돈은 위험하고 악의 근원이 된다는 생각을 끊어 버리고 친하게 지내면 된다. 그것이 현재의식에서 잠재의식으로 아이디어를 새겨 실현될 수 있는 길이다. 잠재의식은 여러 가지 생각들 중 가장 강한 생각을 받아들인다. 무엇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판단하지 않고 곧이곧대로 받아들인다. 내가 생각하는 것, 보는 것, 집중하는 것을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

 

2.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줄거리(2)

 

확언을 통해 우리의 현재의식을 잠재의식에 부의 씨앗을 심을 수 있다. 단순히 확언만 한다고 잠재의식에 새겨지지 않는다. 확언을 진실로 받아들여 내 영혼까지 흡수하면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이미지화하여 마음 안 우주의 스크린에 시각화한다. 소망을 드라마처럼 결말까지 극적으로 묘사하며 물리적인 형태로서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성공해서 부자가 되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은 쉽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충분한 자금이 흐르는 데에 집중한다. 직업이란 흐름의 통로 중 하나일 뿐이고 하나의 통로가 닫히면 다른 통로가 열리기 마련이다. 모든 생명은 스스로를 표현하고 좋은 것을 누리기 위해 태어났다. 잠재의식의 지혜는 무한하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해 도움을 구하면 잠재의식이 아이디어를 줄 것이다. 그럴 것이라고 굳게 믿어라. 머릿속이 혼란스럽다면 명상을 통해 마음의 평화와 고요함으로 다스릴 수 있다. 고요한 상태에서 휴식하면 내면의 무한한 힘을 만날 수 있다. 그 속에 에너지, 지혜, 영감 등이 있다.

 

3.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줄거리(3)

문제나 걱정거리에 대해서 생각하면 그 일에 먹이를 주며 더욱 커지게 할 뿐이다. 고요함을 통해 마음속을 평화가 지배하도록 해야 한다. 잠재의식에 씨앗을 심었다면 행동도 필요하다. 잠재의식의 선물을 받았다면 타인과 자신을 위해 행동으로 보답한다. 타인과 경쟁한다고 생각하면 공급이 멈춘다. 타인의 성공, 부를 질투하지 말고 진심으로 축하해야 한다. 그 마음이 나의 삶에 그대로 나타날 것이다. 그렇다고 왜 원하는 것을 빨리 주지 않냐고 잠재의식을 닦달하면 안 된다. 그저 진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고 신성한 무관심을 실천하면 된다. 그러면 매사에 확신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임할 것이다. 성공과 부는 내가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이다.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물건을 인간의 상상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상상력의 위대함을 믿고 내가 상상하는 모습이 내가 된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어떤 선택을 할지는 당신에게 달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