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책

자기계발서 '더 해빙' 'The Having'

by 자낳괴나돈조심 2022. 11. 16.
728x90

1. 더 해빙 줄거리

이서윤, 홍주연 님이 함께 집필하였다.(이하 서윤, 주연이라고 하겠다) 주연은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하신 말씀인 '현재를 희생하지 말고 진정한 부자로 살라'는 유언을 실현하기 위해 서윤을 찾아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주연은 서윤을 만나 첫 인터뷰에서 묻는다.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서윤은 Having이라고 답한다. Having이란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이다. 쓰면서 동시에 내가 돈이 있기에 쓸 수 있다는 점을 느끼는 것이다. 바로 내가 원하는 것과 교환할 만한 돈을 갖고 있다는 기분 좋은 느낌을 즐기라는 것이다. 감정이 중요한 키라고 설명했다. Having을 실천하기 위해선 소비하기 전 Having모션을 취하며 신호등을 느끼는 것이다. 빨간불일 경우 소비를 멈추고 초록불일 경우 기분 좋게 소비를 하며 나의 감정, 느낌, 생각을 믿으며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다. 부자라서 편안한 마음이 되는 것이 아니라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부자가 되었다고 말하며 편안함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당연히 목표로 향하는 길에 불안함도 있겠지만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불안은 마치 파도에 흔들리는 배와 같다. 배가 흔들리는 것도 항해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주의할 점은 너무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다. 간절함은 '결핍'에 집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해빙 노트를 쓰며 목표를 향한 항해가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해빙 노트란 오늘 가지고 있음과 감사한 마음을 적는 것이다. 마인드 컨트롤하는 사람은 행운을 불러들일 수 있다. 감정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해야 한다. 나의 잠재력을 깨우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2. 느낀 점

모든 것은 마음가짐에 달려있다는 생각이 확고해지는 독서였다. 그중에 편안함을 가장 중요한 감정이라고 설명하였다. Having모션이나 해빙 노트 작성이라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향도 제시해주는 점도 좋았다. 독서 후 가장 중요하다는 실천하기를 위해 소비 전 Having모션을  취하니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었다.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으니 잔고가 여유 있어지고 여기서 편안한 감정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러한 감정을 해빙 노트에 적으니 마음도 훨씬 편안해졌다. 부자들은 이미 이런 것을 알고 실천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 이렇게 있음을 입력하다 보면 행운도 곱셈으로 다가온다. 나의 목표로 가는 항해에 당연히 파도가 있겠지만 해빙에서 말하는 대로 실천한다면 편안하게 흔들리며 목표를 향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들도 더 해빙 독서 후 편안한 감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되길 바란다.

 

3. 실천항목

마음가짐을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에 집중한다.

소비나 어떠한 결정 앞에 Having모션을 취하며 신호등을 확인한다.

Having을 실천하며 있음에 집중한다.

감사한 일이나 있음을 느낀 날이 있다면 해빙 노트에 기록한다.

불안한 감정이 오더라도 당연한 감정이라고 생각하며 동기부여로 삼는다.

나 스스로에게 집중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