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책

자기계발서 '부자의 언어'

by 자낳괴나돈조심 2022. 12. 10.
728x90

1. 부자의 언어 줄거리

아들에게 부의 철학을 알려주고 싶었던 아버지는 경험을 담은 우화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먼저 부가되고 싶다면 부를 추구해라 그리고 다르게 살아야 한다. 내가 변해야 다르게 살 수 있다. 경제적 공포라는 경험이 나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현재 먹고살만해도 남는 돈이 없다면 의미가 없다. 다른 현태로의 초과 수입을 찾아야 한다. 당연히 초반에는 희생이 있을 수밖에 없다. 여가시간이라는 땅에 더 가치 있는 씨앗을 심으면 내 소중한 꿈의 실현이라는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고된 노동이 있다면 행운의 휴식도 필요하다. 둘 사이의 균형을 조화롭게 운영해야 한다. 도전에는 항상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가 중요하다. 문제를 극복하며 행복해지고 삶이 가치 있어진다. 이미 부를 이룬 사람들의 삶에도 비극은 있다. 비극이 핑계가 될 때 진정한 비극이 된다. 무엇을 해야 할지 조차 모르겠다면 명상을 통해 내면을 들여다보자. 고요 속에 내면을 볼 수 있고 보이지 않는 힘이 답을 보내준다. 사람들은 때론 단기적인 목표만 집중하고 장기적인 목표의 힘을 가볍게 본다. 빠른 결과만 원하게 되면 좌절만 겪을 뿐이며 장기적인 목표를 향한 노력은 삶을 변화시킨다. 그만큼 끈기가 필요한데 지속적으로 무엇을 하려면 육체적 힘이 필요하다. 체력적이나 정신적으로 지친 상태에 선 최상의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된다. 자기 신뢰 없이는 도전에 문제를 견디는 것이 어렵다. 우리 모두 용기를 가지고 큰 목표를 세우자. 본인의 능력은 목표에 맞춰서 커지기 마련이다.

 

2. 느낀 점

책 내용 중 내 직업에 문제가 터지지 않으면 당신은 직업을 가진 게 아니라는 문장은 충격적이었다. 바로 내가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다. 문제가 일어나기는커녕 항상 고요하고 일정한 일상을 유지했다. 그렇기에 월급도 작았고 비전은 없게 느껴졌다. 그렇기 때문에 부에 관심이 많아진 계기가 되기도 했다. 역경과 고난이 자신이 누군지 알게 하고 성장하게 만든다고 했다. 나에게도 또 다른 변화가 시작되려고 한다. 당연히 어려움이 닥치겠지만 오히려 나의 성장 과정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기로 생각하고 즐겁게 받아들이겠다.  작가는 아들의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질문에 이 책을 쓰기 시작했지만 결국엔 다른 사람과도 부의 철학을 나누고 싶어 했다. 이렇게 자신의 경험담을 솔직하게 공유해준 작가에게 감사함을 느꼈다. 

 

3. 실천사항

부가 무엇인지, 어떻게 이룰 것인지, 왜 원하는지 생각해라. 초과수익을 만들어 최대한 모으자. 꼭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지출해야 한다. 좋은 빚인지 나쁜 빚인지 판단하여 나쁜 빚은 바로 갚아버려야 한다. 위험을 최소화하고 조바심 내지 말고 인내하자. 나와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무리에 속해 서로 배우고 좋은 영향력을 준다. 불로소득을 이해하고 발생시켜야 부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을 만들 수 있다. 바쁜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효율적으로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 집중을 위해 단순함에 집중하고 때론 소유에 무심함도 있어야 한다. 부의 추구는 끈기와 인내의 연속인 자기 수련이다. 

댓글